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2위…4연속 톱3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빌보드 200' 2위에 이름을 올렸다.

9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열 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1'이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여덟 번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 아홉 번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 세 앨범 모두 미국 '빌보드 200' 톱 3에 진입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신보 열 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1'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 에이티즈는 해당 차트 톱 3에 연속 네 번으로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의 열 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1'은 발매 이후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서클 주간 및 월간 앨범 차트, 벅스 데일리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남다른 위상을 실감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6월 7일 자) 4위를 기록, 에이티즈는 1년 안에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의 '톱 10'안에 세 장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이 되었으며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 '오피셜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떨쳤다.

에이티즈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출연해 화제에 올랐던 터. 이 가운데 에이티즈는 10일 미국 NBC의 유명 TV쇼 '켈리 클락슨 쇼'에도 출연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