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코인HOT] 리플(XRP) 꿈틀 꿈틀?...테크니컬한 문제 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리플(XRP)이 750선을 위해 꿈틀거리고 있다. 관건은 이를 넘어서서 800선을 찍느냐 못 찍느냐이다.

740원을 넘었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700대 초반에서 벗어나 중반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단기적으로 도달한 것과 안정화되게 머무르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이더리움이 상승하면서 알트코인들도 기가 사는 느낌이다. 리플의 CEO인 갈링하우스는 곧 리플이 세계를 지배한다는 메시지를 내기도 헸다.

이 시그널을 SNS에 올린 배경에 대해 지금도 설왕설래 중이다. SEC문제가 해결된 것 아니냐 혹은 다른 일이 있는 것 아니냐 등 여러 짐작이 난무하고 있다. 핫이슈인 소송문제가 순조롭게 풀린다면 리플의 가격 형성에 큰 도움을 줄 것 같기도 하다.

리플은 최근 "이번 크립토 인 원미닛 에피소드에서는 리플의 CTO인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hwartz)가 토큰화가 자산 관리 및 소유를 간소화하는 솔루션 역할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디지털 분산 원장을 사용하면 토큰화는 일반적인 장애물을 제거하여 자산 소유를 추적하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방법을 제공합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슈워츠는 디지털 원장 사용을 언급했다는 것이다. 리플은 최근 양자컴퓨터 기술의 한계와 장점에 대해서도 설명한 바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