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덴티움, 유럽 내 영향력 강화… 헝가리와 독일에서 ‘Sinus Simple’ 핸즈온 세미나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덴티움이 17일부터 18일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독일의 튀빙겐 대학에서 ‘Sinus Simple’ 핸즈온 세미나를 선보였다. 17일 독일 튀빙겐대학과 1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된 두 세미나에는 변수환(한림대학교) 교수가 메인 연자로 참여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자사 컨셉을 이해하는 유럽 내 핵심 연자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가장 핸즈온에 니즈가 높은 현지 대학원생과 일반의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연의 주요점은 DASK Simple과 bright implant 사용 시 장점과 보다 쉽고 안전한 ‘Sinus Simple’ 컨셉에 대해 강의를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핸즈온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현지 연자를 육성하고 덴티움의 유럽 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17일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튀빙겐에 있는 연구 중심의 공립 종합대학교 튀빙겐대학에서 열린 세미나는 변수환 교수와 현지 연자인 Dr. Maier가 참여했다. 첫번째 강연으로 변수환 교수는 “Narrow Ridge with bright”를, 두번째로는 “Sinus Simple with DASK Simple” 주제의 강연을 선보였다. 이론 강연 후에는 총 110분의 긴 핸즈온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참가자 대부분이 대학원생과 대학생인 점을 배려한 basic 코스로 제공하였으며 참여자들이 자사의 컨셉과 제품의 특장점을 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18일 세미나는 헝가리와 루마니아 현지 일반 치의들인 기존 임플란트 유저들 대상으로 ‘Sinus Simple’ 컨셉에 집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 110분 동안 진행된 핸즈온 시간에서 참가자들은 DASK Simple를 활용하여 Crestal Approach와 Lateral Approach를 체험했다. Crestal Approach시 ‘Compaction Drill’를 사용해 천공없이 안전하게 거상하며, 거상된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자가골이 모이는 것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Lateral Approach시 360도로 회전이 가능해 어느 각도에서도 편하게 drilling을 할 수 있는 Lateral Drill를 체험했다. 덴티움의 키트와 ‘Sinus Simple’ 컨셉을 통해 전보다 쉽고 안전한 상악동 수술을 경험해본 참가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행사 관계자는 전했다.

한 참가자는 “헝가리에서 한국인 연자가 현지 치의들 대상으로 최초의 강연”이라며 ‘한국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효율적인 컨셉에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덴티움 관계자는 “다가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일에 스페인 빌바오에서 열리는 SEPA(Spanish Society of Periodontics and Osteointegration)에 참여하여 bright implant 런칭 행사와 자사 임상 컨셉을 모아놓은 Good news를 함께 전파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유럽 내 주요 행사에 참여하고 다양한 세미나를 제공해 동유럽뿐만 아니라 서유럽 시장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