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한창...입장료와 체험행사 일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민 기자]
국제뉴스

2024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시는 오는 26일까지 울산대공원 장미원 일원에서 '2024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울산대공원에서 열리는 장미축제는 지난 2006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462만여 명이 방문한 울산의 대표 꽃축제다.

16회째를 맞은 이번 장미축제는 '러브스토리 인 울산'을 주제로 5만 6174㎡ 규모 장미원에서 265종 300만 송이 장미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에는 대한민국 대표 꽃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관람객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는 새롭고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23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하는 장미계곡 공연(로즈밸리 콘서트) 지역 문화예술인의 열린 무대인 사랑의 노래 공연(러브뮤직 콘서트) 매직쇼와 다양한 거리공연(버스킹)으로 이루어진 크고 작은 게릴라 공연 등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전망이다.

부대행사로 전시·체험공간(부스) 음식트럭 장미여왕과 장미인형 친구들이 함께하는 행진(퍼레이드) 로즈랜드(SK광장)에서 만나는 회전목마 어린이장미원과 생태여행관 어린이놀이공원(키즈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놀이 행사도 매일 준비된다.

축제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을 책임질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된다.

관람객의 더위를 식혀줄 피크닉 테이블을 행사장 곳곳에 설치하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축제인 만큼, 주차난 해결을 위해 인근 주차장과 대공원 남문 입구를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소방긴급지원센터, 의료지원센터, 미아보호소, 분실물센터, 외국인지원센터 등 관람객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편의시설도 부족함 없이 제공한다.

자세한 축제 일정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누리집(ulsanrosefestival.com)과 '울산관광누리집'(tour.ul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해울이콜센터(052-120)로 하면 된다.

한편 입장료(동물원포함)은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단체 30인 이상 어른 1,6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이다. 무료입장 대상은 4세미만, 65세 이상, 장애인 및 장애1~3등급 보호자 1인(신분증, 증빙서류 지참) 등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