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우미건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2순위 청약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포 북변3구역 재개발 아파트…총 1200가구 중 전용 59·74·84㎡, 831가구 일반분양

노컷뉴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조감도. 우미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포 북변재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우미건설의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가 22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우미건설은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과 1순위에 청약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진 만큼, 2순위 청약에도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시 북변동 329-2번지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5~29층, 13개 동, 전용면적 59·74·84㎡ 총 1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대단지로, 이 중 83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77가구 ▲59㎡B 106가구 ▲74㎡A 110가구 ▲74㎡B 71가구 ▲84㎡A 154가구 ▲84㎡B 24가구 ▲84㎡C 89가구다.

오는 28일(화) 당첨자를 발표하고, 다음 달 10일(월)부터 6월 12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이뤄진다.

우미건설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높은 미래가치와 우수한 정주 여건을 모두 품은 입지 여건이 돋보인다"고 강조했다.

단지가 조성되는 김포 북변재개발 구역은 이번 북변3구역을 시작으로 북변4구역, 북변5구역, 북변2구역 등이 개발될 예정이다.

"인근 걸포지구와 함께 1만 3천여 세대 김포 새 주거 중심"

이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일대는 7천여 가구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특히 이곳은 인근의 걸포지구(6200여 가구)와 함께 약 1만 3250가구가 거주하는 김포의 새로운 주거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는 설명이다.

또 "단지 주변에는 4차산업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는 김포 한강시네폴리스가 개발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고 우미건설은 덧붙였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도보 거리에 위치한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 역세권 입지를 갖춰 교통편의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노컷뉴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항공조감도. 우미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포북변역에는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이 정차할 예정이고, 인근에는 서울5호선 연장선 가칭 '감정역'과 GTX-D노선까지 계획돼 교통편의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미건설은 이른바 '학세권' 입지도 강점으로 꼽았다.

단지 바로 앞에 김포초등학교 있고, 주변에는 김포중, 김포여중, 김포고, 사우고 등 명문학군이 갖춰져 있다.

인근 김포시립중봉도서관은 리모델링을 거쳐 2026년 새롭게 개관을 앞두고 있다.

"단일 단지 구성, 특화 외관 설계로 랜드파크 상징성 제고"

더불어 단지 맞은편에는 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 도서관 등이 구성되는 어울림센터가 2027년 개관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와 김포시청, 김포우리병원, 행정복지센터, 장릉산 등 다양한 문화, 생활, 편의, 자연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생활 환경도 양호한 편이다.

우미건설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 재정비촉진지구 내 유일한 단일 단지 구성과 함께 초고층 스카이라운지, 커튼월룩, 린 파사드 웨이브 및 대형 문주 등 특화 외관 설계를 도입해 랜드마크 상징성을 높일 예정이다.

내부 설계로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일부 타입 제외)의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으며, 타입별로는 현관 및 복도, 주방 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대단지답게 대규모 조경과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공원형 단지를 계획해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 설계를 적용하고 지상공간에는 어린이놀이터, 휴게정원, 자연 생태 연못, 유아놀이터, 나무그늘 마당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해 쾌적함과 안정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G.X룸, 피트니스센터, 탁구시설 등 뿐만 아니라, 에듀센터, 린 카페, 작은 도서관, 세대창고(세대당 1개소), 게스트하우스 등 우수한 커뮤니티가 도입돼 단지의 가치와 주거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14-1에 마련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