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이천자이 더 레브’ 21일 1순위 청약 접수… “분양가 경쟁력 강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천자이 더 레브_집객사진


경기 이천의 세 번째 자이 아파트로 기대를 모으는 ‘이천자이 더 레브’가 이달 21일(화)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GS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 산 일원에 조성하는 ‘이천자이 더 레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84~185㎡ 총 635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327가구, 84㎡B 124가구, 84㎡C 94가구, 117㎡ 88가구, 185㎡P 2가구 등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자격요건은 모집공고일(5월 10일) 기준 이천시 포함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및 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화)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오는 6월 9일(일)~11일(화)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안심전매 보장제가 적용돼 1차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하다. 아울러 청약계약자에 한해 1년 간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유상옵션 항목인 자이의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거실 1개소) 등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천자이 더 레브’는 약 300m 거리에 송정초와 송정중 등이 위치한 ‘학세권’ 입지로,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송정초교의 경우 증축 및 시설개선이 진행 중이며, 증신로에서 단지를 거쳐 송정초·중학교까지 도로확장도 예정돼 있는 등 통학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아리산, 망현산, 녹지지역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탁트인 산 조망권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 바로 북측으로는 약 1만 2000여㎡ 규모(축구장 약 1.5배)의 공원이 조성 예정에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순환산책로와도 연결돼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증신로와 인접해 있어 시내외이동이 수월하며,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 영동고속도로 이천 IC, 성남이천로가 있어 타 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GTX 2기 사업으로 꼽히는 GTX-D 노선안에 이천시가 포함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이천에서 검증받은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와 전세대 판상형 맞통풍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생활공간 내부는 드레스룸, 현관창고, 복도펜트리, 알파룸(전용 117㎡), 베타룸(전용 84C㎡)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거실 아트월과 주방벽체에 고급 마감재인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 주방 상판에 ‘엔지니어드스톤’ 적용을 필두로, 침실 3 붙박이장, 부부욕실 카운터세면대, 거실 시스클라인 1개(청약계약자 한정) 등이 기본으로 제공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전용 84㎡B는 3면 개방형의 코너·판상형 설계로 채광성이 우수하고, 전용 84㎡C는 안방에 베타룸을 조성해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활용을 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별도의 창을 갖춘 주방과 식당 분리로 다이닝공간도 특화했다. 전용 117㎡은 거실 옆 알파룸을 조성한 5-Bay의 혁신 설계가 조성돼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기대를 모은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탕이 있는 사우나,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2개실이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독서실 등의 보육 및 교육시설도 조성된다.

100% 지하주차를 통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으며, 세대당 약 1.6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체의 약 55% 이상을 확장형(2.6X5.2m) 주차공간으로 조성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1층 없는 전체 동 필로티 설계로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전세대 개별세대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것도 가치를 더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자이더레브는 앞서 두 차례 선보여 인기를 끈 바 있는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에 더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 등 선호도 높은 요인을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견본주택 개관 당시부터 청약의사를 적극 내비친 관람객들이 많았다”며 “이천에서 희소성 높은 학세권 및 공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평면부터 커뮤니티까지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중무장한 만큼 다가오는 청약 역시 우수한 성적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천자이 더 레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일원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