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황성우 삼성SDS 대표, 엔비디아 젠슨 황과 나란히 델 행사 키노트 연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서비스나우 빌 맥더멋 회장과 함께 키노트 연설

델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강조…"효율적이고 안정적인 GPU 서버 운영 중요"

자사 생성형AI서비스 소개…대화 방식으로 기업의 업무와 솔루션도 자동화

뉴시스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생성형 AI 서비스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삼성SD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삼성SDS는 델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현지시각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ell Technologies World, 이하 DTW) 2024' 키노트 연설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DTW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세미나와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올해는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AI 도입 가속화'를 주제로 오는 23일까지 열린다. 글로벌 IT기업 관계자·개발자 등 1만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황 대표는 행사 첫 날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델 회장의 기조연설 초청을 받아 '생성형 AI와 초자동화(하이퍼오토메이션)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삼성SDS 대표가 이 행사에 참여해 기조연설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기조연설에는 엔비디아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 서비스나우 빌 맥더멋 회장도 함께 참여했다.

델이 황성우 대표를 엔비디아 CEO대표와 나란히 세운 것은 최근 생성형AI 서비스 2종을 공개하며 AI사업을 본격화한 삼성SDS와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델은 엔비디아의 H100 GPU를 비롯해 연내 발표될 최신 세대 칩을 탑재한 AI 서버를 판매한다.

황 대표는 "고성능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어날수록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GPU 서버 운영이 중요하다"며 "삼성SDS는 델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고객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생성형AI시대 '안정적인 GPU 서버 운영' 강조…델과 협력으로 빠르게 고객에 서비스


이날 황성우 대표는 회사가 최근 공식 출시한 생성형 AI 서비스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을 소개했다.

황 대표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 서비스의 도입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기업 업무자동화에 관심을 보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삼성SDS는 대화 방식으로 기업 업무시스템과 솔루션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실로 생성형 AI 서비스인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패브릭스는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와 지식자산, 업무시스템 등의 IT 자원을 생성형 AI와 연결해 직원들이 손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아울러 브리티코파일럿은 메일, 미팅, 메신저,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서비스다.

삼성SDS의 생성형 AI 서비스는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LLM과 연계할 수 있고, 민감정보 보안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다양한 운영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황 대표는 "앞으로 모든 컴퓨팅 기술은 언어 인터페이스를 가진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쉽게 업로드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더 나아가 GPU 중심 컴퓨팅 시대(GPU-Centric Computing)가 올 것으로 삼성SDS가 이러한 변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