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세계 1위 유튜버의 테슬라 선물 이벤트…한국인 당첨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테슬라 선물 이벤트를 연 미스터 비스트. 오른쪽은 미스터 비스트가 스토리에 올린 당첨자 한국인 여성의 계정. 미스터 비스트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의 ‘테슬라 선물 이벤트’에 한국인이 당첨돼 화제다.

19일 기준 구독자 2억 5800만명을 보유한 미국인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는 17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벤트 당첨자를 공개했다.

공개된 당첨자에는 한국인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8일(현지시간) 미스터 비스트는 “26번째 생일을 맞아 팔로워분들께 26대의 테슬라를 나눠드리려고 한다”며 “당첨자들은 25대의 테슬라 모델3 차량과 테슬라의 트럭형 모델인 ‘사이버 트럭’ 1대를 선물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친구 2명을 태그해 댓글을 달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고 설명했다.

한국인이 당첨된 테슬라 모델3 차량은 테슬라의 보급형 세단으로, 국내에서는 2019년에 처음 출시됐다.
서울신문

중국 하이난의 한 전시장에 전시된 테슬라 모델3. 로이터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20년 3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자동차에 등극했던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홈페이지 기준 5199만원(하이랜드 RWD 모델 기준)이다.

26번째 당첨자에게 돌아간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6만 990달러(약 8267만원)에서 9만 9990달러(약 1억 3553만원)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미스터 비스트 콘텐츠 너무 참가해보고 싶다”, “내가 당첨되길 기대했지만 한국인이 나오니 반갑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승연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