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터질 게 터졌다"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초간단 양념게장' 레시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선정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초간단 양념게장' 레시피 만드는 법이 화제다.

KBS2의 인기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지난 10일 방송에서 전국 기준 시청률 4%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상승세를 보였다고 닐슨코리아가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민호와 진서연의 솔직한 고백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고, 류수영의 신상 레시피가 큰 주목을 받았다.

어버이날을 맞아 장민호는 어머니를 위한 효도밥상을 준비했으며, 고인이 된 아버지와의 소중한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서연은 20년 지기 친구 류승수를 초대해 건강밥상을 선보이며, 과거 겪었던 공황증과 우울증을 극복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국제뉴스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초간단 양념게장' 레시피(사진=KBS2 '펀스토랑'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방송의 하이라이트는 류수영이 선보인 극강 밥도둑, 양념게장 레시피였다. 류수영은 냉동 꽃게를 이용한 양념게장을 소개하며,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황금비율 레시피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의 양념게장은 시청률 5.7%를 기록하며 이날 방송의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또한, 류수영은 양념게장으로 비빔냉면과 냄비수육을 완성, 최강의 맛조합을 선보이며 '편스토랑' 식구들뿐만 아니라 TV 앞의 시청자들로 하여금 군침을 돌게 했다. 이에 온라인 마켓에서는 냉동꽃게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금세 품절되는 현상까지 발생했다.

■ 요리 재료 *밥숟가락 계량

[꽃게손질]

물 150ml, 식초 4T

[양념게장]

냉동 절단꽃게 1kg, 양조간장 90ml(14T), 고춧가루 8T, 설탕 6T, 식초 2T, 다진마늘 2T, 다진생강 1T, 깨, 대파 1/2대

※ 대파는 흰부분을 사용해주세요!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흐르는 미지근한 물에 꽃게를 솔로 문질러 씻고 다리 끝부분을 자른다.

※ 집게는 자르지 말아주세요!

2) 볼에 물 150ml, 식초 4T를 넣고 섞는다.

3) 대파 1/2대를 다진다.

1. 꽃게를 2)의 식초물에 넣고 섞어 5분 재운다.

2. 볼에 양조간장 90ml(14T), 고춧가루 8T, 설탕 6T, 식초 2T, 다진마늘 2T, 다진생강 1T,

깨, 3)의 파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3. 양념장에 1)의 꽃게를 넣어 섞고, 반나절 이상 냉장숙성 시키면 완성!

※ 식촛물이 섞이지 않도록 게는 한 개씩 넣어주세요!

※ 먹기 전 깨를 뿌려주세요!

※ 일주일까지는 보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