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에듀플러스]아이스크림미디어, 'EDIX Tokyo 2024'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10일까지 일본의 글로벌 교육 전시회 'EDIX Tokyo 2024'에 참가한다.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해당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행사로 일본을 포함 세계 33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72.9㎡ 규모의 독립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참여형 양방향 학습 플랫폼 '띵커벨' △실시간 온라인 디지털 수업 도구 '클래스툴' △교육전용sLLM(소형 언어 모델) 기반의 독자적 인공지능(AI) 서비스 'Ai-Scream ITS' △스마트 STEAM 교육 솔루션 '뚜루뚜루' 등 주요 제품들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부스 내 별도 시연 공간을 마련해 자사의 대표적 AIㆍ디지털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열사인 아이스크림아트의 AI 디지털 미술 교육 플랫폼 '아트봉봉'도 함께 홍보에 나선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띵커벨ㆍ클래스툴ㆍAi-ScreamㆍSTEAM 솔루션 등의 일본 진출을 추진한다. 기존 일본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확장 방안을 모색하고 동시에 신규 잠재 파트너사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들은 현지 에듀테크 세미나ㆍ네트워킹에도 참여해 일본 교육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대원 아이스크림미디어 해외사업실장은 “일본은 1인 1디바이스 정책 시행ㆍ영어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으로 디지털 환경으로의 빠른 변화가 돋보이고 있다”며 “일본 내 에듀테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려 일본과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쌓겠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