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오픈AI, 개발자 플랫폼 '스택 오버플로우'와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오픈AI가 개발한 대화형 챗봇 AI 기술인 챗GPT(ChatGPT)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픈AI와 개발자 플랫폼 스택 오버플로우(Stack Overflow)가 인공지능(AI) 모델의 성능을 개선하고 챗GPT에 더 많은 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오픈AI는 스택 오버플로우의 API에 액세스하고 개발자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아 AI 모델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오픈AI는 챗GPT에서 스택 오버플로우 어트리뷰션, 즉 콘텐츠 링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챗봇 사용자가 챗GPT 코딩 또는 기술 관련 질문을 할 경우 스택 오버플로우의 지식 아카이브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스택 오버플로우는 오픈AI의 챗GPT를 사용해 지난해 발표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앱)인 오버플로우 AI(Overflow AI)를 확장할 예정이다. 스택 오버플로우는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오픈AI 모델의 내부 테스트를 결합해 사용자를 위한 더 많은 AI 제품을 만들 계획이다.

첫 번째 통합 세트는 올해 상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나, 스택 오버플로우는 어떤 통합이 먼저 출시될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