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AsiaNet] 노동절 연휴 맞아 우한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 체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An insider's guide to cultural exploration in Wuhan for Labor Day Holiday


AsiaNet 0200125

우한, 중국 2024년 5월 4일 /AsiaNet=연합뉴스/-- - 중국의 전통유산과 현대적인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우한

5월 1일부터 5일까지 이어지는 '노동절 연휴'를 맞아 중국의 전통 유산과 현대적 매력이 어우러진 도시 우한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우한의 명승지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100가지가 넘는 액티비티가 벌어지고, 박물관과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회가 개최된다. 또 우한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따뜻한 건면과 제철 음식인 가재 등 맛있는 음식이 제공된다. 노동절 연휴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인 우한은 이처럼 방문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준비가 끝마쳤다.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출시한 '우한 즐기기: 미식가 가이드(Savoring Wuhan: A Foodies' Guide)'는 뜨거운 건면과 우창 지역에서 나는 생선 등 다양한 우한의 무형문화유산에 해당하는 요리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이다. 우한국제홍보센터(Wuhan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Center)에 따르면 이 가이드북은 우한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에 입맛에 맞는 맞춤형 미식을 독점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양쯔강과 한강의 합류 지점에 위치한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깊은 문화적 뿌리로 인해 우한은 중국의 전통 유산과 현대적인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연휴 기간 중에 우한을 찾는 관광객은 독특한 풍경과 맛있는 음식 외에도 심도 있는 문화 탐험을 하며 우한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 연극인 경극(京劇·Peking Opera)의 토대를 마련한 전통 지역 연극부터 한(韓·Han, 기원전 202년~기원후 220년)) 시대 자수 등의 정교한 공예품, 수 세기 동안 도시에 울려 퍼진 전통 지역 음악의 선율에 이르기까지 우한은 풍부한 문화적 보물을 탐색할 기회를 선사한다.

우한에서 잊을 수 없는 문화 체험을 맛보길 원하는 관광객은 전통 한극(漢劇·Han Opera) 라이브 공연부터 관람해 보는 게 제격이다. '경극의 모태(Mother of Peking Opera)'로 불리는 이 고대 예술 형식은 2006년에 국가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한극은 중국 전통극의 넓이와 깊이를 보여주는 특별한 '10가지 주요 배역'을 특징으로 한다.

이전에는 우한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함께 한 전통극 공연을 선보이는 '쇼타임 우한(Showtime Wuhan)'이란 영상이 2억 40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그동안 유서 깊은 황학루(Yellow Crane Tower), 고요한 동호(East Lake), 첨단 모노레일 등의 장소는 전통 예술의 독특한 배경 역할을 해왔다. 방문객은 탄화린에 자리한 용팡고대극장(Yongfang Ancient Theater)의 친밀한 분위기나 도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 중 하나를 골라 한극을 보며 몰입감 넘치는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문화 애호가라면 후베이성 박물관(Hubei Provincial Museum)도 꼭 방문해야 할 곳이다. 월왕구천검(Sword of Goujian)과 새와 호랑이 모양의 선반이 달린 흑칠 된 북과 같은 보물을 둘러보고, 2400년 된 Marquis Yi of Zeng의 편종(編鐘·bianzhong bells) 복제품으로 연주하는 음악을 들으며 이 고대 악기에 대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우한은 편종 외에도 중국의 거문고로 불리는 구친(古琴·Guqin)의 선율, 공명하는 후베이 서사 노래인 Hubei Xiaoqu, 우한의 공(gong·청동이나 놋쇠로 만든 원반형 타악기)인 Hanluo의 리드미컬한 비트 등 다양한 전통 음악의 본고장이기도 하다. 방문객이 이런 것들 것 직접 체험할 수 없다면 '우한의 메아리: 시간을 통한 음악적 여정(Echoes of Wuhan: A Musical Journey Through Time)' 영상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이 영상은 음악의 정신이 양쯔강처럼 흐르는 수 세기 동안 음악으로 사랑받은 도시 우한을 자세히 보여준다. 우한의 역사를 통해 울려 퍼진 다양한 소리와 리듬이 도시의 문화 탐험에 활기찬 음악적 차원을 더해줄 것이다.

우한의 매력과 문화를 담은 작품을 집으로 가져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도 기다리고 있다. 놓칠 수 없는 하이라이트는 한족의 자수 기법으로 제작된 정교한 의복과 예술 장식품이다. 2008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것은 우한 주민들의 열정을 반영하는 붉은색, 보라색, 녹색 등 선명한 색채와 장식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한 왕조로 거슬러 올라가고 이후 왕조를 통해 번성했던 한 시대 자수는 우한의 역사에 깊은 뿌리를 내리고 있다.

오늘날 이 고대 공예의 계승자들은 전통 한 시대 자수 기법과 현대적 창의성을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혁신하고 개발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예술 형식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한의 세 도시에 흩어져 있는 전통 자수 상점을 둘러보거나 번화한 거리에서 숙련된 장인들이 수백 년 된 기술을 선보이는 모습을 직접 목격해 보는 것도 좋다. 한 시대 자수 작품을 집으로 가져가면 우한의 예술적 유산과 문화의 일부를 실제로 소장할 수 있어 소중한 방문 기념품이 될 것이다.

또한 '한 땀 한 땀 사이: 한 시대 자수로 엮은 우한(Between the Stitches: Wuhan Woven in Han Embroidery)' 동영상을 통해 한 시대 자수의 아름다움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영상은 한 땀 한 땀 수놓아진 자수가 우한의 화려한 색채와 복잡한 패턴을 어떻게 담아내는지 보여준다. 즉, 전통 예술을 통해 우한이 가진 매력의 정수를 보여주는 것이다.

역사, 예술, 문화가 어우러진 우한은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문화 체험을 약속한다.

자료 제공: Wuhan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Center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