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웃고 웃는 세상… 울주군, 결혼·출산·육아 슬로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우수상, ‘가정에는 아이웃음^^ 울주군은 행복웃음^^’

울주군이 결혼·출산·육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해 총 9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결혼과 출산, 육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3월 26일부터 지난달 9일까지 총 400건의 슬로건이 접수돼,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6건 등 총 9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 슬로건은 울주군이 결혼, 출산, 육아에 웃음 짓게 하는 도시라는 이미지를 시각화해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한 ‘가정에는 아이웃음^^ 울주군은 행복웃음^^’이 차지했다.

우수 슬로건은 ‘사랑의 결실로 스며드는 울주! 아이의 웃음에 행복한 울주!’, ‘결혼은 행복 해뜨미, 출산은 희망 해뜨미’ 등 2건이다. ‘아침을 여는 울주, 가정의 꿈을 열다’ 등 6건이 장려상을 받았다.

울주군은 수상자에게 100만원에서 20만원까지 시상금을 차등 수상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슬로건은 지역 내 각종 행사와 홍보물을 통해 결혼·출산·육아를 장려하는 울주군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는 데 활용된다.

이순걸 군수는 ‘이번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저출산 문제가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젊은 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를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울주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