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광주 국회의원 당선인들 "원팀으로 지역 현안 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시 환영행사…AI산업·군공항 이전 등에 협력 강조

연합뉴스

한자리 모인 광주 국회의원 당선인과 단체장들
(광주=연합뉴스) 제22대 총선 광주 당선인들과 단체장들이 25일 오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선인 환영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4.25 [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제22대 총선 광주 당선인들이 지역 공통 현안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광주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 국회의원 당선인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남갑 정진욱·동남을 안도걸·서구갑 조인철·서구을 양부남·북구갑 정준호·북구을 전진숙·광산갑 박균택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선인 7명이 참석했다.

광산을 당선인인 민주당 민형배 의원은 국회 일정으로 불참했다.

광주시는 당선인들에게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어벤져스 캐리커처와 꽃다발을 선물하고 11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연합뉴스

광주 국회의원 당선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광주=연합뉴스) 제22대 총선 광주 당선인들이 25일 오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선인 환영 행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있다. 2024.4.25 [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대표적인 현안은 AI 집적단지 2단계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등 대한민국 AI 실리콘밸리 조성,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광주 군·민간공항 통합 이전, 무등산 정상 전면 개방,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 등이다.

광주다움 통합돌봄 전국 확산, 기후 위기 대비 영산강 먹는 물 활용사업, 광주선 지하화 및 상부 개발 국가계획 반영, 일부 국가 기관의 지방비 분담 개선, 삭감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특별회계 정상화도 건의했다.

당선인들은 "각자 공을 내세우기보다는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공감한다"며 "8명이 한 몸이 돼 예산을 확보하고 공통 현안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또 "가칭 '광주 전략회의'를 구성해 지역 단체장·국회의원·시의원들이 함께 지역 발전 방안을 고민·제안하는 기회를 늘리고 지역소멸 문제 등에 공동 대응하자"고 제안했다.

are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