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디케이테크인·누리꿈소프트, AI 고객센터 사업 확장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디케이테크인·누리꿈소프트, AI 고객센터 사업 확장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디케이테크인 조영준 상무(왼쪽)와 누리꿈소프트 고성현 대표(오른쪽)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035720]의 정보기술(IT) 설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정보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 누리꿈소프트와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센터'(AICC)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ICC는 기존 고객 상담 업무 시스템에 음성 AI 기술을 접목해 유통,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상담원과 상담하는 수준에 준하는 서비스 제공 등 대고객서비스(CS) 업무 품질 제고를 위해 활용되는 차세대 CS[065770] 기술 가운데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의 AICC 플랫폼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KiCC·Kakao i Connect Center·KiCC)는 카카오의 자연어 처리 기술과 음성어 처리 기술이 접목돼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답변을 실제 상담사가 대화하는 것처럼 응대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디케이테크인은 누리꿈소프트에 KiCC 플랫폼 제공 및 기능 고도화, 플랫폼 관련 기술 교육, 서비스 운영 지원 등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누리꿈소프트는 디케이테크인의 공식 파트너사로 KiCC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간거래(B2B) 고객에 전문 컨설팅과 산업 맞춤형 설루션 구축 등을 담당한다.

redfla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