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SK지오센트릭, 中'차이나플라스'서 고부가 미래 화학제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26일 차이나플러스 2024 참가

"고객 만족 및 제품경쟁력 향상 노력"

아시아투데이

4월23~26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전시될 SK지오센트릭 부스 조감도. /SK이노베이션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지오센트릭이 세계 3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에 참가해 고부가 미래 화학제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시장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오는 23~26일 나흘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차이나플라스는 '스마트 제조, 첨단소재 및 친환경 재활용 솔루션' 주제로 개최된다. 전 세계 44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전시에 참여하고, 방문객은 2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서 SK지오센트릭은 에틸렌 아크릴산(EAA)을 비롯해 아이오노머(I/O), 경량화 소재 등 고부가 미래 화학제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SK지오센트릭은 340㎡ 규모 전시부스에 접착&밀봉 솔루션(Tie&Sealing Solution)·신기술에너지솔루션(New Energy Solution), 라이프스타일솔루션(Lifestyle Solution), 어드밴스드 솔루션(Advanced Solution) 등 3개 주제로 각기 섹터를 마련한다.

접착&밀봉 솔루션과 신기술에너지솔루션 섹터는 EAA, 아이오노머를 핵심 제품으로 소개한다. EAA는 포장재용으로 주로 쓰이는 고부가 화학제품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성이 높다. SK지오센트릭은 2017년 미국과 스페인의 EAA 공장을 인수했고, 중국에 3번째 EAA 공장을 건설 중이다.

라이프스타일솔루션 섹터는 플라스틱 재활용(Recycle), 플라스틱 사용량 감소(Reduce), 플라스틱 대체 기술(Replacement)을 뜻하는 '3R 솔루션'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기존 금속, 플라스틱보다 가벼우면서 강도를 높인 차량용 경량화 소재 'UD tape' 뿐 아니라 가전제품, 의료기기, 자동차 부품 등에 쓰이는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과 고부가제품인 로트릴(LOTRYL)도 살펴볼 수 있다.

SK지오센트릭은 고객과의 소통기회 확대를 위한 기술 세미나도 개최한다. 70여개 고객사와 기관 등을 대상으로 SK지오센트릭의 기술력과 사업역량을 소개할 계획이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올해 차이나플라스는 SK지오센트릭의 고부가 제품 경쟁력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