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국외대 GTEP 사업단, 베트남 식품·음료 박람회 참가…"글로벌 경쟁력 강화"

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캠퍼스人+스토리] 베트남 식품·음료 박람회서 부스 운영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베트남 식품 및 음료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외대 GTEP사업단이 파이팅 포즈를 취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외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정민훈 기자 =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이하 GTEP 사업단)이 해외 박람회에 참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국외대 GTEP 사업단은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베트남 식품 및 음료 박람회(VIETFOOD & BEVERAGE-PROPACK 2024)에 참여해 팀 활동을 벌였다.

GTEP 사업단이 참여한 박람회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전시연맹(UFI)의 심사 절차를 거쳐 국제 인증을 획득한 베트남 대표 종합 식품 전시회다. 지난해 전 세계 20개국에서 700개가 넘는 기업들이 참가했다.

GTEP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협력업체와 함께 부스 기획부터 디자인, 제품 홍보·판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참가한 바이어와의 계약 상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GTEP 사업단 4팀 김혜원(국제통상 20) 팀장은 "업체 소싱부터 부스 기획·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팀원들과 한마음으로 직접 이뤄냈기에 뜻 깊었다"며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시도하고 세일즈 포인트를 발전시켜 나가며 소비자들과 바이어의 관심을 끌어냈을 때 더욱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TEP 사업단은 이번 박람회 외에도 태국 방콕에서 열린 'Food & Hotel Thailand 2024',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Mega Us Expo 2024'에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GTEP사업단은 오는 10월 2일부터 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말레이시아 코스모뷰티(Cosmobeauty Malaysia 2024)'와 10월 1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일산 킨텍스 'K뷰티 박람회(K-BEAUTY EXPO 2024)'에 참가한다. 또 같은 달 28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두바이 뷰티 박람회(BEAUTYWORLD MIDDLE EAST 2024)'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