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부산 기장군, 신중년 대상 지게차 조종 면허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만 40~60세 지역주민 30명 모집

뉴시스

[부산=뉴시스]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제공) 2024.02.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다음달 17일까지 관내 신중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5t 이하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교육 과정은 만 40세부터 만 60세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장군이 추진하는 대표적인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프로그램이다.

면허취득 희망자는 건설기계관리법이 정하고 있는 건설기계조종에 관한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군은 최근 지게차 조종사로 취업을 원하는 군민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해당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처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참가자 전원이 교육과정을 수료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7일까지이며, 군 거주 만 40세부터 만 60세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희망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이 다 모이면 조기 마감될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건설기계기관, 전기 및 작업장치 등 이론교육과 지게차 조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실습하는 실기교육으로 이뤄지며, 교육비는 전액 군에서 지원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40대 이상 인구가 군 전체 인구의 62%로 기장군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인구 대비 일자리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앞으로 신중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신중년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