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한국타이어 '벤투스' 독점 공급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가 4월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가 4월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3일간 이탈리아에서 막을 올린다. [사진=한국타이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참가 선수들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단일 모델을 타고 극한의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의 대륙에서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람보르기니 차량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를 장착한다. 해당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으로, 고성능 레이싱 차량의 하이 퍼포먼스를 완벽히 지원하며 이번 유럽 대회에서도 흥행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의 개막전 경기가 열리는 '이몰라 서킷'은 '포뮬러 1'이 열리는 국제자동차연맹(FIA) 1급 서킷으로, 이탈리아 3대 서킷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총 길이는 4.9km로 19개의 코너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달리는 몇 안 되는 주요 국제 서킷 중 하나다.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구성된 주행 환경으로 드라이버들에게 까다로운 코스로 꼽힌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4 유럽 시리즈는 이번 이탈리아 대회를 포함해 벨기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5개국에서 총 6개 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유럽 시리즈 우승자는 오는 11월 스페인의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 서킷에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슈퍼카 분야 진출을 목표로 오랜 기간 동안 연구개발, 자원 투입, 실차 테스트 등의 노력을 이어 오고 있다.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동급 이상의 고성능 차량에 타이어를 장착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들의 차량을 연구용으로 확보해 선제적으로 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신제품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자원을 투자하며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타이어 기술력 확보에 매진해 왔다.

bean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