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판교까지 40분대 이동"…GS건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5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경기도 여주지역에 첫선을 보인다.

17일 GS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여주시 교동 500-11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769가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물량 중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이 663가구로 86%를 차지한다. 고급을 추구하는 수요층을 위한 펜트하우스도 2가구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도보권에 있는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주역은 정부의 2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의 하나인 GTX-D 노선에 포함된 곳이기도 하다. GTX-D 노선은 경기도 김포와 하남, 원주를 잇는다.

아울러 동서광역철도망인 경강선 복선전철화 사업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경강선 전 구간이 개통되면 여주는 서쪽으로 판교와 인천, 동쪽으로 원주와 강릉까지 연결된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 IC, 영동고속도로 여주 IC, 제2영동고속도로도 가깝다.

단지는 약 5만9000㎡ 규모로 조성 중인 세종도시개발사업 지구에 들어선다. 이곳은 현재 입주를 마친 여주역세권과 교동·교동 2지구에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를 더하면 총 3872가구로 여주 최대 주거단지가 된다. 홍문 1·2지구, 교동 1지구까지 포함하면 6000가구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가 만들어진다. 3900여 가구가 들어설 2차 도시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교육여건이 좋다. 세종초와 세종중이 도보권이고 110년 역사의 여주초가 2025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여주역세권지구로 이전을 준비 중이다. 사업비 220억 원을 투입해 문화체육시설을 건립하는 학교시설복합화사업도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마트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가깝고 여주버스터미널, 하이마트, 여주경찰서 등은 단지 반경 3km 이내다.

단지 주변으로는 황학산 산림욕장, 황학산 수목원, 영월공원, 신륵사 관광지, 금모래 강변공원, 세종대왕릉 등이 밀집해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 이상 판상형 평면구조로 공간감과 일조량을 극대화한다.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가 적용되고 대형 드레스룸도 제공한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작은 도서관, 카페앤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이투데이/전보규 기자 (jb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