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새 아이패드 프로 코드명은?… “한국의 개나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새 아이패드 11인치 모델의 애플 내부 코드명은 한국의 개나리(Gaenari)이다. 사진=9to5ma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새로운 모델의 코드명이 '개나리'인 것으로 전해져 화제다.

13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최근 개발자용으로 배포한 iOS 17.5 베타 버전을 분석해 아이폰에 새로 도입될 기능과 애플의 세부 정보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iOS 17.5 베타는 빌드 번호(build number) '21F5048f'로 출시된다.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신형 아이패드는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아이패드 시리즈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코드명도 공개됐다. 매체에 따르면 새 아이패드 11인치 모델의 애플 내부 코드명은 한국의 '개나리(Gaenari)'로, “개나리는 골든벨 모양 꽃이 피는 한국의 나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개나리 코드명이 신기하다”, “왠지 모를 자부심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모델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다. 새로운 11인치 및 13인치 OLED 아이패드 프로 모델,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 매직 키보드 및 애플 펜슬 액세서리가 포함된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M3 칩을 팁재해 개선된 디스플레이가 특징으로, 더 얇아진 베젤과 초경량 디자인, 맥세이프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