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박영선 총리, 양정철 비서실장설→ 이준석 "MB아바타 이어 文아바타? 끔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 후임으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비서실장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 최측근인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말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끔찍하다"고 반응했다.

이 대표는 17일 자신의 SNS에 "오늘 이러한 뉴스가 나오고 있다"며 "진짜 이렇게 인사가 진행된다면 임기 초에는 MB계열 뉴라이트만 기용해 'MB 아바타 소리 듣더니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되면 "끔찍한 혼종이다"고 비난한 이 대표는 "이제서야 왜 취임 초부터 보수 계열 인사들을 당내에서 그렇게 탄압하고 내쫓았는지 알겠다"며 보수계열에서 쓴소리할 인물을 찾아야지 문재인 정부인사에게 손을 내미는 건 아무리 봐도 아니라고 각을 세웠다.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은 전해철 민주당 의원,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더불어 '3철'로 불린 문 전 대통령 최측근 중 측근이다.

한편 대통령실이 새로운미래 이름으로 세종갑에서 당선된 김종민 의원을 정무특임 장관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말도 나돌고 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