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고성군, 중국 쯔궁시 국제자매도시 교류 방문…국제 공룡등 축제 참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쯔궁시 ‘제30회 쯔궁 국제 공룡등 축제’ 초청 받아 5명 대표단 방문

2006년부터 대표단 상호방문 및 청소년교류, 공무원 상호파견

뉴시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지난 11일부터 4일간 박성준 부군수, 고성군의회 이정숙 의원을 비롯한 5명으로 구성된 고성군대표단이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은 고성군 대표단이 우웨이 쯔궁시 부시장 등 6명의 쯔궁시 관계자와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히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4.04.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박성준 부군수, 고성군의회 이정숙 의원을 비롯한 5명으로 구성된 고성군대표단이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진행된 방문은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의 ‘제30회 쯔궁 국제 공룡등 축제’ 초청을 계기로 자매도시 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 추진됐다.

고성군과 쯔궁시는 2006년부터 대표단 상호방문 및 청소년교류, 공무원 상호파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방문 기간 중 이루어진 지도자 회담에는 우웨이 쯔궁시 부시장 등 6명의 쯔궁시 관계자가 참석하여 서로의 도시를 소개하고 향후 두 도시 간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뉴시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지난 11일부터 4일간 박성준 부군수, 고성군의회 이정숙 의원을 비롯한 5명으로 구성된 고성군대표단이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은 고성군대표단이 쯔궁시청 앞에서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4.04.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국 최초의 공룡박물관인 쯔궁 공룡박물관 ▲등불 제작 업체인 쯔궁 룽텅문화예술유한공사 ▲쯔궁시 소재 한국기업인 휴비스 공장 ▲소금 생산지로 유명한 쯔궁의 염업 역사박물관 ▲스탠리 우물을 방문해 쯔궁시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성준 부군수는 “자매도시인 쯔궁시 방문을 통해 양 도시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히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상황 등으로 중단되었던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