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밀양시, 정풍송 작곡가 초청특강…대중가요 사회성 강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밀양=뉴시스] 정풍송 작곡가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04.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지난 13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전국밀양향우연합회 주관 밀양 출신 정풍송 작곡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밀양 출신 유명 인사와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전국밀양향우회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난해 제28회 밀양 시민의 날 시민 대상 문화부문 수상자 정풍송 작곡가를 초청 강연을 듣는 기회다.

정풍송 작곡가는 '대중가요의 사회성'이라는 제목으로 우리 근현대사와 사회·대중가요·음악의 관계에 대해 강의와 함께 참석자들과 노래하는 색다른 즐거움도 선사했다.

정풍송 작곡가는 1941년 밀양시 내일동에서 태어나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2022년에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대상을 받은 음악계의 거장이다.

뉴시스

[밀양=뉴시스] 정풍송 작곡가의 대중가요의 사회성이라는 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4.04.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고 인기가수인 패티김, 이미자, 최희준, 나훈아, 조영남, 조용필 등과 같이 작업해 다수의 히트곡을 남겼다. 조용필의 허공, 한혜진의 갈색 추억 등이 대표작이며 2000여 곡을 작사·작곡했다. 작사가로서는 정욱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향우회는 '출향인 고향의 밤' 외에도 친선 골프대회, 민속경연대회, 밀마루합창단 공연 등 향우와 고향을 잇는 새로운 사업계획들을 준비 중이다.

특히 올해는 정풍송 작곡가의 노래 비석을 건립할 계획으로 향우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전국 밀양 향우들이 고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향우들이 고향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더 가질 수 있도록 밀양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