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플래그십 12.5억·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1.25억 책정
기후위기 대응 및 안전한 데이터 활용 신기술 검증 지원
[서울=뉴시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0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23.07.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데이터·인공지능(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혁신 활용모델 개발·확산을 위해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과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은 데이터·AI를 활용한 선도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으로 총예산 12억5000만원 규모로 진행한다. 프로젝트 과제(1개), 데이터융합 과제(3개)로 구분하여 총 4개 과제를 공모한다.
프로젝트 과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심화되는 이상기후 현상과 탄소중립의 국제규범화 등에 대한 경제·사회 전반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데이터 융합 과제는 사회현안 해결과 산업혁신 지원을 위한 데이터·AI 융합 선도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데이터·인공지능(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혁신 활용모델 개발·확산을 위해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과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과기정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활용 기획·검증 사업은 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신기술 기반의 서비스에 대한 기획·검증을 지원하는 것으로 성공적인 데이터 활용 사례 창출과 관련 기업 등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올해 총예산 1억25000만원으로 3개 과제를 공모하며, 우수한 기획과제는 향후 플래그십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데이터 기반의 선도적인 서비스 발굴과 안전한 데이터 활용·검증 지원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혁신 사례들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