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군민의 학습공동체 활성화 목적…최대 100만원까지
전북 고창군이 지속 가능한 군민의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4일 군에 따르면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자발적 모임을 진행해 정기적인 학습 및 재능기부를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100만원의 동아리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지원자격은 고창군민 7인 이상 구성돼 3개월 이상 활동경력을 갖고 있어야 하고,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진행하는 동아리로서 학습활동과 재능기부를 목적으로 운영돼야 한다.
군은 심사를 통해 평생학습 동아리 15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공고문 및 신청서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이달 27일까지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40세 이상 군민 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전북 고창군은 4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혈액 매개 감염으로 전파되는 C형 간염의 검진 권유 대상자는 C형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혈액 또는 혈액제제 수혈이나 장기이식, 주사용 약물남용 및 주사기 공동 또는 재사용, 오염된 기구를 이용한 문신 및 피어싱 시술, 감염자와의 성접촉, 무자격자에 의한 침 또는 부항 시술 경험자 등이다.
검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군 보건소에 방문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 결과는 검사 1주일 후 우편으로 발송되고, 유소견자에게는 정밀검사 및 치료와 함께 확진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 암 간암검진 대상자로 등록 신청을 안내한다.
C형 간염은 예방 백신이 없고 국가건강검진에도 포함되지 않음에도, 감염이 됐다 하더라도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 선별검사를 해보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아주경제=고창=김한호 기자 hanho2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