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부산시교육청,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하윤수 교육감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위해 오전 7시 반여고등학교를 찾았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을 위해 오전 7시 반여고등학교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지난 3월 초 개학 시기 부산교육청, 부산식약청, 부산시, 구·군의 합동 점검에 이어 학교급식·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의 경각심을 더욱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하 교육감은 이날 식재료 검수, 조리, 배식, 시식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폈으며, 점검 후 학교급식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이를 개선할 방안을 함께 찾는 소통 시간도 가졌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급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위생관리와 급식 질 향상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이번 특별점검뿐만 아니라 부산식약청과 함께 손 씻기 교육용 기기 ‘뷰박스’ 무상대여,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식중독 모의훈련 등을 통해 식중독 예방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아주경제=부산=손충남 기자 cnson7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