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광양제철소 촛불사랑봉사단, 노인요양병원 환경정화활동 펼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웃들에게 쾌적한 생활공간 제공

잊지 않고 찾아주는 광양제철소에 감사

아주경제

광양제철소 촛불사랑 봉사단이 요양원을 방문해 시설정화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사진=광양제철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 봉사단이 지난 2일 옥곡면 노인요양원을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시설정화활동을 펼쳤다.

촛불이웃사랑 봉사단원들은 요양원 주변 수목 가지치기를 시작으로 마당 정리와 쓰레기 청소, 건물 내부 정화활동 및 소독을 진행하며 요양원을 한층 더 화사하고 청결하게 탈바꿈시켰다.

2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촛불이웃사랑 봉사단은 제선부 원료공장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봉사단으로서, 지역 내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봉사단이다.

이들은 연탄과 라면 배달 등 불우이웃에 물품을 전달하는 활동과 더불어 지역 요양원 등 복지시설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 노래봉사 등을 펼쳐오며 더욱 살기 좋은 광양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는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에 보일러를 설치하고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이날 유영미 옥곡 노인요양원장은 “우리 요양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잊지 않고 계속 찾아주는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민들과 지역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광양시와 함께하는 연합봉사활동 △노인·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취약계층 아동 지원사업 △다문화가정 정착 지원사업 등 다각적인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아주경제=광양=박기현 부장 qkrqk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