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커피에반하다, "AI와 무인시스템 결합" 로봇 드라이브 스루 2호점 김포통진DT점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에반하다가 AI와 무인 시스템을 도입한 로봇 드라이브 스루 2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무인 로봇 드라이브 스루 2호점 오픈(김포통진DT점)/사진제공=커피에반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로 오픈한 커피에반하다 김포통진DT점은 약 150평 규모의 무인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출퇴근이나 출장 등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24시간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에 차량이 진입하면 인공지능 점원이 고객을 맞이하며, 차량 내에서 메뉴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이 완료되면 로봇이 음료를 제조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포통진DT점은 99% 실버 스킨을 제거한 필오프 원두를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한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더불어 샌드위치, 쿠키, 브라우니 등 다양한 디저트 구매도 가능하다.

커피에반하다 관계자는 "무인 드라이브 스루 두 번째 매장인 김포통진DT점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커피에반하다는 이달 중 파주, 포천, 청주 등에 8호점까지 오픈을 확정했으며, 추가적인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