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충남도, 아이돌봄 지원 광역기능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8일 당진에 충청남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개소…서비스 질 향상 도모

아주경제

개소식 단체사진[사진=충남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도는 28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에서 ‘충청남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이하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와 당진시 관계 공무원, 도의원, 당진시복지재단 및 관계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개회사, 환영사, 축사, 기관 안내, 커팅식, 시설 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돌봄서비스란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아동(만 12세 이하)에게 양육 및 통학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내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은 시군별 1개소씩 15개소로 이용가정과 아이돌보미를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약 5000명의 아동이 이용했다.

센터는 도와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당진시복지재단이 운영하며, 도내 1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총괄·지원하는 광역 역할을 한다.

센터에서는 ‘안정된 가족의 삶을 위한 아이돌봄 광역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최적의 아이돌봄 환경 조성’을 전략 목표로 삼고 세부 실행 과제와 중점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제공기관 간 관계망(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전문화된 아이돌보미 수급 △수행기관의 노무 관련 지원 △광역 홍보를 통한 신규 이용자·아이돌보미 발굴 확대 등을 추진한다.

이종규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충청남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를 통해 아이돌봄 지원이 원활하고 전문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내포=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