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경기도, 1분기 재정집행 점검...민생경제 회복 위해 시군에 적극 집행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 2024년 1분기 재정집행 1차 점검회의 개최

오병권 부지사, 내수진작과 민생경제 회복 위해 신속집행 주문

아주경제

[사진=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8일 경기도청에서 31개 시군 부단체장이 함께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재정집행 1차 점검회의’를 열고, 1분기 재정집행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는 1분기 집행 가능일(3월 31일)이 한 달 정도 남은 시점에서 시군과 공기업의 재정 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집행률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신속집행 대상액 55조 5506억원 중 30.8%에 해당하는 17조 1315억원을 1분기 이내에 집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는 3월 중 부지사 주재로 매주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집행 부진 사업 대상 시군 및 공기업은 직접 현장답사 등을 통해 신속 집행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오병권 부지사는 “경기도는 전국 재정 집행 목표액의 19.5%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가장 크다”면서 “내수진작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시군이 책임감을 가지고 신속집행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공공부문의 적극적 재정집행이 경제 회복과 민간 소비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주경제=수원=강대웅 기자 dwka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