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중부단신]진천교육지원청, 청렴 다짐 캠페인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진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진천교육지원청 청렴 다짐 캠페인

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택진)은 16일 교육지원청에서 진천경찰서까지 홈에듀 민원 서비스 안내와 청렴 다짐 거리 캠페인을 했다.

교육지원청은 자체 제작한 물휴지 등 민원물품을 군민에게 나눠주며 교육 관련 홈에듀 민원 서비스를 안내하고 청렴 봉사 행정을 다짐했다.

이 교육장은 "진천군민에게 다양한 교육 민원 서비스를 알려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청렴문화운동 전개로 청렴 윤리의식이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 운영 등

충북 증평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무인민원 발급 서비스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군청 민원실과 증평읍사무소, 도안면사무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 발급 창구를 정상 운영한다.

연휴 기간 발급 가능한 민원은 ▲주민등록 등·초본 ▲개별공시지가확인원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갑·을) ▲농지원부 ▲병적 증명서 ▲성적․졸업 증명서 등 59종이고 등기부등본과 가족관계등록 서류 등 법원이 발급하는 서류는 공휴일 발급이 일부 제한된다.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과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발급․열람이 가능한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해도 된다.

◇괴산군,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충북 괴산군은 추석을 맞아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17일까지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추석 명절 제수와 선물용으로 많이 거래하는 조기, 명태, 굴비세트 등을 중점 품목으로 정하고 수입 수산물 허위표시도 집중 단속하고 있다.

군은 내수면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달천 일대 불법 어업 행위도 연중 단속하고 있다.

◇음성 청렴 교육공무원 김인식·남기학씨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혁)은 올해 3분기 청렴 공무원으로 행정지원과 김인식(교육행정 7급)·교육지원과 남기학(사무 9급)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김 주무관은 예산 담당자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 집행에 이바지했다.

남 주무관은 회계업무 담당자로서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 처리를 했다는 평을 얻었다.

표창장은 다음 달 월례조회 때 수여한다.

◇음성군보건소, 치매 예방교실

충북 음성군 보건소(소장 김주오)는 한방과 함께하는 치매 예방교실을 24일부터 12주간 추진한다.

군 보건소는 치매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군 보건소(다목적실), 충도진료소, 오궁진료소 3곳에서 치매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정신과 전문의 치매 질환 교육과 한의학적 접근, 치매에 좋은 음식과 식습관 개선, 운동요법, 노래교실, 경혈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참여 대상자 모집은 23일까지다.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명절음식 나눔 행사

충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 진천분관은 16일 초평성공회 나눔의 집에서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진천장미로타리클럽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로 빚은 송편과 전을 재가 장애인 100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