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한솔제지, 21년 연속 제지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

뉴스1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과 양종명 한솔제지 상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솔제지(2135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1년 연속 제지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로 21년째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처음 시작한 2004년 이후 21년 연속 선정 기업은 단 10개사로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1.39%에 불과하다"며 "자사는 전체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원료 구매-생산-폐기물 처리0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징 제품인 친환경 종이용기 '테라바스'(Terravas)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했다. 목재에서 유래한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듀라클'(Duracle)을 통한 친환경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과 문화,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