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오늘 일교차 커…내일 비 오고 3·1절 '꽃샘추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산수유꽃이 피기 시작한 구례군 산동면 반곡마을

오늘(28일) 아침에는 대부분 지역이 기온이 영하였다가 낮에는 중부지방은 5도 이상, 남부지방은 10도 이상으로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4도 사이였습니다.

오전 7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영상 3.3도, 인천 영상 3.9도, 대전 영상 2.5도, 광주 영상 2.2도, 대구 영하 2.3도, 울산 영하 0.5도, 부산 영상 3.2도입니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7~13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에 쌀쌀했다가 낮에 기온이 꽤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 기온 차가 10~15도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기온은 2월 마지막 날인 29일까지 오늘처럼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그러다가 29일 제주 남쪽 해상에 저기압이 지나가 충청, 남부지방, 제주에 비나 눈이 내린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 3월 첫날부터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3·1절 아침엔 강원 산지는 영하 10도 내외,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영하 5도 내외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등 전국에 '영하의 추위'가 닥치겠고 낮에도 중부지방은 0도 내외, 남부지방은 5도 내외로 평년보다 기온이 낮겠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데 더해 29일 오후부터 3월 1일까지 대부분 지역에 강풍이 불면서 추위를 배가시키겠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경상 해안에 29일까지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높은 물결이 밀려와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어 들이치기도 하겠으니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사진=구례군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