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오늘의 투자전략] 코스피, 소폭 상승 출발…'애플 전기차 포기' 관련주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28일 코스피가 소폭 상승 출발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 = 코스피 지수는 소폭 상승에서, 원·달러 환율은 1원 하락 출발을 예상한다. 애플이 전기차 계획을 포기할 수 있다는 보도에 따른 국내 관련주 움직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전기차 산업으로의 전환이 지연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상장지수펀드(ETF)는 0.9% 하락하고, MSCI 신흥 지수 ETF는 0.2% 상승했다. 유렉스 연계 코스피200 선물은 0.2% 상승했다.

장 초반 주요 경기지표 부진에 하락 출발했던 미국 증시는 장 후반 양호한 국채입찰과 정부 폐쇄를 막기 위한 정치권의 노력, 애플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투자 확대 등 소식에 상승 반전해 마감했다.

또 애플의 전기차 포기와 생성형 AI 투자 확대에 집중하며 장중 저가 매수 유입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경기 우려는 여전한 상태로, 1월 내구재 주문은 상업용 항공기 예약이 급감한 영향으로 전월 대비 6.1%나 감소했다. 2020년 4월 이후 가장 큰 월간 감소 폭이다.

◇김지원 KB증권 연구원 = 국내 증시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매물 소화 이슈와 연휴 휴장을 앞두고 관망세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모멘텀에 따른 선별적 접근이 필요하다.

미국 증시는 비트코인 가격 5만7000 달러 돌파에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쿠팡은 창사 후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고점 부담 속에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 발표를 앞두고 숨 고르기 흐름은 연장되고 있다. 주요 경제지표를 소화하며 보합권 혼조세 마감하는 모습이다.

중국 증시는 다음달 5일 전국인민대회를 앞두고 정책 기대감이 작용한 가운데 AI 관련주를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다. 유럽 증시는 29일 미국과 독일, 유로존 물가 지표를 대기하며 상승 마감했다.

[이투데이/윤혜원 기자 (hwy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