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전문건설공제조합,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오른쪽)과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가 27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문건설공제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전원준 기자 =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27001'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수여식에는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 장석명 감사, 박성진 전무이사 등 전문조합 임원진과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 및 직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문조합은 정보보안 관련 대외 신뢰도를 높이고 정보보호 체계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ISO-27001' 국제인증 신규 취득을 추진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에 관련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위험 관리와 보안 정책 자산관리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다.

이 이사장은 "우리 6만 조합원의 소중안 개인정보를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내는 것 또한 우리 전문조합의 의무"라며 "이번 정보보호 인증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국제기준을 준수하고, 보안 역량을 철저히 강화해 보안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