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KB국민은행, 은행 업무는 기본, 주식 사고 보험도 들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 회원가입부터 거래까지 가능한 종합금융플랫폼이다. 총 6개 계열사 70여 개 서비스가 연결돼 있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식, 카드, 자동차, 통신 등 10가지 카테고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스타뱅킹은 신분증 촬영 등 실명 확인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KB스타뱅킹에선 KB증권 주식 매매와 공모주 청약,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KB라이프생명 연금보험, KB캐피탈 중고차 매물 조회, KB저축은행 KB꿀적금 등 신규 가입부터 연계된 서비스까지 별도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 KB Pay는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휴대전화를 통해 결제 이용도 가능하다.

이 앱은 KB금융 관련 서비스 외에 고객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KB매일걷기를 통해 기간별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이동거리, 운동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걸음 수에 따라 KB금융 통합 포인트인 포인트리 리워드 획득도 가능하다.

또 고객은 자신이 보유한 부동산의 등기 변동이 발생하면 변동 사유와 처리 상태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보유 중인 모바일 쿠폰을 판매 또는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쿠폰숍, 캠핑장 등을 비교·예약할 수 있는 캠핑 서비스, MZ세대를 위한 청년정책 모아보기 등도 이용 가능하다.

KB스타뱅킹 내에 '맘 편한 아이금융'은 부모가 눈여겨볼 콘텐츠다. 맘 편한 아이금융은 부모가 편리하게 미성년 자녀의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가능하다. 가족 단위로 거래 실적을 합산해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스타클럽 가족고객 제도, 10대 전용 금융플랫폼 리브Next, 통신비 절약을 위한 Liiv M, 금융자산 증여 관련 정보 등 서비스가 있다.

또 KB스타뱅킹 내 '전체계좌조회(오픈뱅킹) 서비스'를 마이 데이터와 결합해 단순 잔액 조회뿐만 아니라 자산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고객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대출 및 신탁, 외화 자산과 증권사의 보유 주식 종목까지도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 또 가입한 상품의 적용 금리, 투자 수익률, 이자 상환일 등 자산 관리에 필요한 여러 정보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고객별로 필요한 알림이나 맞춤형 서비스 추천 등 개인화된 콘텐츠도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등록해 둔 자산 조회 유효기간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연장 및 재동의를 권유하고, 연결한 자산 종류를 분석해 신용점수 올리기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도 추천해준다.

KB스타뱅킹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금융 플랫폼 기획조사(작년 12월 이용자 대상)에서 진성이용자(확보고객) 활성화 수준 1위를 기록했다. 진성이용자 활성화 수준은 앱 설치 고객 대비 앱을 정기적으로 이용 또는 생활에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비율이다. KB스타뱅킹은 진성이용자 활성화 수준 69.2%를 기록했다. 조사 대상 앱 평균인 53.2%를 크게 상회한 수치다.

[채종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