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 프랑스어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의 프랑스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의 프랑스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만타(Manta)'는 다양한 웹툰을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지난해에는 스페인어를 지원하면서 스페인, 멕시코 등 5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만화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프랑스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하면서 '만타'의 성장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프랑스는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종이 만화 시장으로 웹툰에 대한 현지 출판사의 관심이 높고 디지털 만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만타'는 프랑스 현지 문화적 감수성과 독자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해 프랑스어로 선보일 작품을 선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프랑스 웹툰의 주 이용층인 여성이 선호하는 로맨스 및 로맨스판타지 장르를 중심으로 작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만타'를 통해 이미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작품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프랑스어를 정식 지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만타'의 오리지널 IP 확장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