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부평구,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다음 달 18일 구청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위생등급제 참여 유도 및 지정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위생등급 지정 우선구역 내 위생등급제 참여 희망 음식점 영업자 등이다.

강사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위생등급 심사관을 초빙해 위생등급제 제도 및 주요 개정 내용 설명, 유형별 사례를 통한 평가항목별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위생과(032-509-6708)나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평구지부(032-517-1581)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영업자의 위생등급 평가에 대한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위생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깨끗한 외식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위생등급 신청업소에는 맞춤형 컨설팅 및 위생물품 배부 등 실질적인 지원으로 위생등급 지정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생등급제는 일반·휴게음식점 및 제과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하고, 매우우수·우수·좋음 3단계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