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임실군-임실교육지원청-임실치즈농협,‘관내 유제품 학교급식 무상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임실군-임실교육지원청-임실치즈농협이 ‘관내 유제품 학교급식 무상 지원’ 업무협약을(MOU) 체결했다. (가운데 심 민 군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l 임실=고봉석 기자] 전북 임실군은 지난 7일 심 민 군수와 임실교육지원청 남궁세창 교육장, 임실치즈농협 이창식 대표가‘관내 유제품 학교급식 무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3월부터 관내에서 생산되는 유제품을 군에서 50%를 보조하고, 치즈농협 50% 출연으로 학교급식에 무상 공급한다.

대상은 관내 36개소 학교에 재학 중인 1500여 명의 유·초·중·고등학생이다.

지원 품목은 파우치 요거트, 스트링치즈, 치즈스틱 등 다양한 유제품을 주당 3,000원 내에 지원한다.

군은 특히 올해 시범사업으로 관내에서 추진하고, 내년부터는 전북특별자치도 내 및 전국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수 있도록 건의할 계획이다.

임실N치즈 유제품을 학교급식으로 제공하는 이 사업은 기존 흰 우유 중심에서 학생들이 선호하는 요거트와 스트링치즈 등 다양한 치즈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학교급식 체계에 상당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심 민 군수는“관내 유제품을 학교급식에 무상 공급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고, 관내 유제품 공급망 확보로 유가공업체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