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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모험의탑은 이용자간 실시간 협력과 몰입도 높은 직접 조작 전투경험을 앞세운 캐주얼 협동 액션 게임이다. 쿠키런 모바일 게임 최초 3D 모델링과 액션, 어드벤처 형태 콘텐츠 등으로 이용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지난달 19일부터 4일까지 실시한 글로벌 CBT는 전 세계 이용자 피드백을 통해 게임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테스트 기간 참여자 과반수가 해외에서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나 쿠키런 시리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번 더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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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몬스터전투(PvE) 기반의 협동 콘텐츠도 많은 호평을 받았다. 최대 4명의 유저가 협동해 보스를 물리치는 레이드 모드의 누적 플레이 횟수는 81만 회 이상이었으며, 이 중 가장 어려운 4레벨의 플레이 횟수가 약 42만 회로 4개 난이도 중 가장 높았다.
마지막 4레벨까지 레이드 모드를 플레이한 많은 참여자들은 “친구와 함께하는 협동 플레이가 엄청난 흥미를 느끼게 해줬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친구와 실시간 협동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CBT 초대권을 보낸 참여자 비율도 20%가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브시스터즈는 참여자들의 전반적인 플레이 만족도는 6점 만점에 5.2점으로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전했다.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 의사를 묻는 질문에는 참여자의 94%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모험의탑은 이번 CBT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 전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흥미를 느끼는 게임 콘텐츠를 대폭 확장하고 쿠키 성장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도록 성장 요소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레이드 모드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기여도에 따른 차등 보상을 지급하고, 타 유저를 괴롭히는 행위(트롤링)를 강력하게 제재해 게임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모험의탑 총괄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는 배형욱 오븐게임즈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협동·액션·모험의 복합적인 재미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테스트 지표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유저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 및 데이터 기반으로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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