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31일 신청 막감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크레딧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크레딧
하이퍼클로바X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가 생성형 AI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을 위해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는 이른바 ‘생성형 AI 도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이번 프로모션은 생성형 AI 도입에 관심이 있지만, 시작 방법이나 비용 부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면서 “참여 기업에게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하이퍼스케일 AI 개발 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2000만원 상당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참여 기업은 이 크레딧을 통해 클로바 스튜디오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사례와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프로모션을 통해 의미 있는 서비스 레퍼런스를 만든 기업은 네이버 클라우드와 공동 마케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생성형 AI 도입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대규모 전문 데이터셋을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기업 특화 생성형 AI 맞춤 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AI 개발 도구다. 이는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자체 인프라 구축 없이도 실시간 고성능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클로바 스튜디오 익스클루시브(CLOVA Studio Exclusive)’를 포함해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무는 “생성형 AI 도입에 관심이 많으나 기술 도입과 운영에 부담을 느낀 기업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쉽게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