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 UK 2024 현장에서 제제듀의 전시부스. 제제듀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제듀가 영국 런던에서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열린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4’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Bett UK 2024는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로, 전 세계에서 600여 개 에듀테크 기업들과 3만 명의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제제듀는 AI 기반의 맞춤형 수학교육 솔루션 ‘체리팟’을 서울사대부고 등 180여 개 중고교에 제공했으며, 특히 디지털 선도학교 중심으로 수업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제듀의 체리팟은 독자적인 AI 기술로 풀이과정 인식, 학생 수준 진단, 맞춤형 피드백 및 학습 전 과정을 자동화해 학생들의 수학 교과 역량은 물론 교사들의 업무 효율성도 크게 높였다.
Bett UK 2024에서 유망 스타트업 구역인 ‘Bett Futures’에 참가한 제제듀는 부스 전시와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풀이과정 중심의 AI 맞춤형 수학 교육 경험을 선보였다. 제제듀는 세계 각지의 교육 관계자(교사/정부/VC 등)들로부터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수준의 AI 기술력과 학습 경험이 놀랍다”, “이미 학교 현장에서 검증된 서비스이고, 차별화된 AI 피드백 기능을 갖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일 것” 등의 평가를 받았다.
이미 제제듀는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 중 최초로 미국의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Summit’에서 선정한 ‘GSV Cup Elite 200’에 등재됐고, 싱가포르 에듀테크 액셀러레이터 ‘EduSpaze’ 프로그램에도 선정돼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올해는 체리팟 서비스 범위를 기존의 중고교에서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확장하고, 가격 경쟁력도 강화해 더 많은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국내의 여러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에서도 유의미한 매출을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