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LIG넥스원, UAE서 로봇·무인 시스템 선보인다…중동 시장 개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UAE 로봇/무인 전문전시회 'UMEX 2024'에 참가한 LIG넥스원 홍보전시관 /사진제공=LIG넥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IG넥스원이 23일부터 3일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로봇·무인 분야 전시회 'UMEX 2024'에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대전차 유도무기와 2.75인치 유도로켓을 결합한 현대로템의 무인지상차량(UGV)을 비롯해 무인수상정,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등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무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선 빠르게 확장 중인 미래전 시장과 관련해 현지 군 관계자들에게 차별화된 국방R&D 역량을 알리고 수출사업과 기술협력을 확대할 전략이다.

LIG넥스원은 첨단 무기체계 개발사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군·산·학·연과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유무인복합체계 등 미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계속해 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그중에서도 무인수상정을 현대 전장의 핵심 솔루션으로 지목했다. LIG넥스원이 선보인 무인수상정(해검-Ⅲ)은 전방의 12.7㎜ 중기관총 뿐 아니라 2.75인치 유도로켓 발사대를 탑재하고 있다. 또 최대 파고 2.5m의 해상상태 4에서 실해역 내항성능시험을 마쳐 열악한 해상환경에서도 유인전력 없이 24시간 운용할 수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유무인복합체계를 비롯한 새로운 솔루션이 현대 전장과 국방R&D의 지형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큰 폭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미래전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세연 기자 2counti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