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각막 2㎜ 절개로 안정성…회복도 빠른 ‘클리어 라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애리 센트럴서울안과 원장의 눈쪽상담소





중앙일보



Q : 미뤄 왔던 시력교정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저는 안구건조증에 난시가 있고, 일을 쉴 수가 없어 빠른 일상 복귀를 해야 하는데, 저 같은 사람에게 알맞은 시력교정술이 있을까요?

연말과 연초 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시력교정술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자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기술의 발전으로 라섹·라식, 스마일 라식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또한 많아졌다. 그래서 전문의들은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환자에게 개인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각 환자의 눈 상태와 생활 방식에 맞춰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추천해 주게 된다.

최근에는 기존 시력교정술인 라섹·라식, 스마일 라식의 아쉬운 점을 보완한 시력교정술이 주목받고 있다. 바로 가장 최근에 개발된 4세대 시력교정술인 ‘클리어 라식’이다. 클리어 라식은 난시뿐 아니라 고도근시 교정부터 안구건조증 및 빠른 일상 복귀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력교정술로 짧은 역사 속에서도 우수한 교정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각막을 약 2㎜ 수준의 최소 절개로 진행해 안정성에 대한 근심을 덜 수 있으며, 절삭이 필요한 실질 외 눈의 다른 조직에는 손상을 끼치지 않는 로우 에너지를 활용해 스마일 대비 클리어의 절단면이 더 고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리어 라식은 라섹·라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외부 충격에 강하고 통증과 일상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24시간 이내 80% 회복이 가능해 수술 후 안구건조증, 각막 혼탁, 원추각막증 등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 특히 센트럴서울안과는 클리어 라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가장 많은 임상 케이스 축적으로 안전성과 효과성을 입증했다.

다만 클리어 라식은 이전 수술 대비 비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다. 도수가 낮은 눈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눈 상태와 각막 두께, 모양 등을 모두 고려해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시력교정술은 많은 이에게 시력의 제약을 넘어서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처럼 향상된 기술과 전문가의 세심한 진찰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시력의 제약 없이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