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연금과 보험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출시…10개 손보사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장 유리한 조건의 보험료 견적을 한 번에 조회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네이버페이가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1분 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보사와 제휴를 추진해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 보험사 제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는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최적의 보험료를 비교하기 위해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하는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여러 보험사가 제시하는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하며, 내게 맞는 최적의 보험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정확하게 외우고 있기 어려운 내 차의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불러와 내 차에 딱 맞는 보험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이다.

특히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나의 정확한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페이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양한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할인율과 특약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소 궁금했던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보험 처리 등을 전문가의 생생한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험료 할인 계산기’로 주행거리에 따른 모든 보험사 할인율을 비교해보거나 사고 확률을 줄여주는 안전 장치에 대한 할인특약도 계산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다. 차량 구입을 앞둔 차주들을 위한 ‘차종별 보험료 비교’, 납부 보험료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는 ‘또래 보험료 예측’ 등 자동차보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네이버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차량을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보다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