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하 '써클차트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MC는 슈퍼주니어 이특, 스테이씨 시은, 제로베이스원 석매튜가 3MC로 나섰다.
이날 '써클차트 어워즈'에는 악뮤, 이마세, 키스오브라이브, NCT 드림, 니쥬, 라이즈, 스테이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박재정, 이찬원, 화사 등 총 13팀이 무대에 올라 K팝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NCT 드림,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틴은 나란히 3관왕을 차지했다. NCT 드림은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을 비롯해 월드 한류스타상,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까지 총 3개 부문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을 수상한 NCT 드림은 "써클차트에게 다시 한번 너무 감사드린다. 저희에게 오늘 이렇게 특별한 하루가 될 지 예상 못했다. 그동안 고생해주신 형, 누나들 감사하다. 너무 고생한 우리 멤버들, 늘 우리를 든든하게 만들어준 시즈니에게도 다시 한번 너무 고맙다"라며 "마지막으로 정말 언제나 사람들한테 시즈니에게 하루하루를 살아갈 때 힘을 줄 수 있는 NCT 드림이 되게 열심히 하겠다. 희망을 나누는 NCT 드림 되겠다. 저희 곧 앨범이 나온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 후 이들은 '붐', '라이딩', '브로큰 멜로디스', 'ISTJ' 등의 곡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정국은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로서의 활약도 입증했다. 세븐틴은 앨범 부문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올해의 키트앨범상을 수상하며 K팝 최정상 그룹임을 증명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걸그룹의 활약도 빛났다. 뉴진스는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올해의 롱런 음원상을 받으며 총 4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 (여자)아이들은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올해의 가수상-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양팀 모두 3관왕이 됐다. 르세라핌도 써클지수 부문 올해의 가수상-유니크리스너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의 신인상 유니크리스너 부문을 수상한 라이즈는 "이렇게 좋은 상 주신 써클차트 어워즈 감사드린다. 이 상을 받게 도움주신 SM 식구분들 밤낮 가리지 않고 함께해주시는 스태프분들 감사드린다. 저희를 항상 어떤 일이 있든 믿고 응원해주시는 브리즈 정말 작년 한해동안 응원해주셔서 감사했고, 올 한해도 함께 달려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신인상 앨범 부문을 수상한 제로베이스원은 "큰 상 주신 써클차트 어워즈 관계자분들 감사드린다. 우리 제로즈 정말 사랑하고 상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2024년 다같이 아프지 말고 행복한 한해를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항상 곁에서 응원해주시는 소속사 식구분들을 비롯한 제로베이스원을 예쁘게 꾸며주시는 분들 감사하다. 저희가 이렇게 감사한 행보를 이어올 수 있었던 만큼 2024년에는 더 멋진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써클차트 어워즈'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 SPOTV(스포티비)가 공동 주관하고 써클차트가 주최한다. 국내 '스포티비(SPOTV)'와 '스타티비(STATV)'채널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됐으며, 해외 전지역(한국, 일본, 중동 제외)에서는 비아제코리아의 '위시유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됐다.
다음은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수상자 명단이다.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 NCT 드림
▲올해의 가수상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여자)아이들, 아이브, 뉴진스, 정국, 지수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여자)아이들,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정국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 NCT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정국,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올해의 신인상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베이비몬스터 '배터 업'
▲올해의 신인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라이즈 '겟 어 기타'
▲올해의 신인상 앨범 부문: 제로베이스원 '유스 인 더 셰이드'
▲올해의 롱런 음원상: 뉴진스 '하입 보이'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세븐틴 'FML'
▲올해의 소셜 핫 스타상: 블랙핑크
▲올해의 V 컬러링상: 악뮤
▲뉴 아티스트 오브 넥스트 제너레이션: 키스오브라이프, 니쥬
▲올해의 장르상(발라드): 박재정
▲올해의 장르상(트로트): 이찬원
▲올해의 장르상(J팝): 이마세
▲월드 한류스타상: NCT 드림
▲올해의 해외 음원상: 찰리 푸스 '데인저러슬리'
▲올해의 키트앨범상: 세븐틴
▲뮤빗 글로벌초이스상 Male 부문: 임영웅
▲뮤빗 글로벌초이스상 Female 부문: 니쥬
▲올해의 뉴 아이콘상: 스테이씨, 화사
▲비아제 글로벌 인기상: 장하오
▲Busan is Good상: 경서, 악뮤
▲올해의 작곡가상: 250
▲올해의 작사가상: Gigi
▲올해의 코러스상: 페리
▲올해의 연주자상: 하림
▲올해의 퍼포먼스 디렉터상: 박소연
▲올해의 비주얼 디렉터상: 김혜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