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미추홀구보건소, '찾아가는 방문간호서비스' 만족도 높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 이하 보건소)는 3일 2023년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 방문건강관리사업의 만족도 조사 결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다.

대상자들은 방문간호서비스 만족도 및 방문건강관리사의 친절도에 대해 모두 매우 만족으로 응답했으며, 질병 관리의 실효성 여부는 응답자의 97%가 매우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은 계절별 건강관리 및 보건복지 연계서비스 안내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였고, 응답자의 52%가 혈압 및 혈당 측정 등 주기적인 건강상태 확인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를 원했다.

차남희 보건소장은 "보건소 방문이 어렵거나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정기적인 방문간호서비스를 통해 구민의 건강 격차를 줄이고,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방문건강관리사업 계획에 반영해 운영할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인천미추홀구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