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신년사] 임태희 경기교육감 "기초·기본학력 보장 책임교육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듀테크·지역 협력 구축…IB 프로그램·학교자율 교육활동 확대"

(수원=연합뉴스) 존경하는 경기교육가족, 경기도민 여러분.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연합뉴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경기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새로운 경기교육은 '자율, 균형, 미래'를 정책의 기조로 삼아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1년 6개월 동안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2024 경기교육은 기초·기본학력을 보장하는 책임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생의 기초체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균형 있게 키우겠습니다.

경기형 기본학력으로 도달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스스로 학습을 이끄는 수업과 IB 프로그램 확대로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이와 함께 인성교육을 강화해 성장 단계별로 인성 수업을 확대하고 가정 및 지역과 연계한 인성교육을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AI에 기반한 학생 1:1 맞춤형 교육으로 디지털 활용역량을 강화해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선생님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강화를 뒷받침하는 특별 재원을 투입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 맞춤형 보충학습과 지역별 특화된 교육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님이 희망하는 공유학교 분야를 확대하겠습니다.

학생이 더 넓고, 더 깊고, 원하는 배움을 이룰 수 있도록 경기공유학교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학교 구성원의 자율성을 높여 특색을 살린 학교 교육활동이 이뤄지도록 힘쓰겠습니다.

학교에 사업비로 교부하던 기존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학교가 자유롭게 편성하는 자율예산을 확대합니다.

교직원이 겪는 과중한 업무를 점검하고 개선책을 마련해 학교 교육력 강화에 더욱 집중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지난해 여름,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선생님의 안타까운 사안들이 있었습니다.

교육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의 학습권을 충실히 보장하고 선생님이 학생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당한 민원으로부터 교육청이 선생님의 보호자가 되고, 법령 정비와 역량 강화 지원으로 교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유보통합 기반 마련과 책임돌봄 운영,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 실천과 맞춤형 교육지원 강화, 학교폭력 예방과 화해중재단 운영 내실화, 과밀학급 해소와 1시군 1교육지원청 설치 추진 등 경기교육 앞에 놓인 과제들을 면밀하게 살펴 빠짐없이 챙기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경기교육의 도전과 변화에 함께 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경기교육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교육가족 여러분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