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도 AI 기술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의 발전이 비디오 게임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23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가 전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NPC)를 제어하는 AI 기술이 게임 플레이와 몰입감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것.
AI는 플레이어 주도의 역동적인 내러티브를 통해 몰입도를 높이고 접속률과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AI는 게임 제작 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AI는 게임 콘텐츠의 사전 제작과 기획 등 일부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게임 업계 경영진은 5~10년 이내에 AI가 게임 개발의 절반 이상을 관리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AI의 활용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이 필요한 게임 세계에서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AI를 발전시키는 열쇠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러나 AI의 활용은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밝히며, 개발자는 창의적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면서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전문가는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